청년층의 취직문제는 항상 문제가 되는 사회이슈 중 하나입니다. 장기화되는 경기침체 안에서 기업들의 채용공고를 찾기 어려워졌으며, 파트타임 일도 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자금난을 겪는 청년분들의 비율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정부에서는 청년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대출
청년대출 상품은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은행과 전북은행, 기업은행에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본인의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주거래 은행에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서로 상이하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이 없는 경우에는 잘 비교하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년대출 상품의 한도는 연간 600만원이며 1인당 최대 1,200만원입니다. 금리는 연 3.5% 정도로 금리가 낮은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대출이용가능 대상은 만 34세 이하이며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 취업준비생 그리고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 재직자 등 사회초년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또는 연 소득이 3,500만원 이상인 사람은 대출이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금의 용도는 생계자금, 주거비, 의료비, 교육비/훈련비 등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출처 : 정부청년대출(https://www.easyspoon.co.kr/)